함께하는 사회, 아름다운 세상 
울산광역시장애인복지서비스지원협회
Home > 멤버쉽 > 회원가입

회원가입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사)울산광역시장애인복지서비스지원협회 (이하 "협회"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정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 조건ㆍ절차,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서비스는 본 약관에 규정된 조항을 변경 없이 이용자가 수락하는 것을 조건으로 제공됩니다.이용자께서 본 서비스를 사용하면 본 약관에 대하여 이용자가 동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② (협회)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협회)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국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협회에 개인 정보 및 아이디(이하 ID)를 등록한 자로서 협회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받으며,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②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하여 협회의 승인을 얻은 것을 말합니다.
③ 비밀번호 :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해지 : 협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제 1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회원이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청에 대하여 협회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신청)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협회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3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협회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ㄱ)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ㄴ)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ㄷ) 기타 협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협회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ㄱ)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ㄴ) 이용 신청 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ㄷ)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ㄹ) 기타 협회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4 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서비스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회원에 가입하여 협회에서 인정한 ID와 비밀번호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의 혜택
① 회원은 추후 협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우선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정보서비스 중 회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이용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협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이벤트나 행사에 자동 가입되어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발생하는 각종 권리 의무관계는 회원 가입 시 동의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제 3 장 책 임

제 1 조 협회의 의무
① 협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협회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협회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④ 협회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2 조 회원의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협회에 그 사실을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을 이용 통보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우편을 통해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협회는 즉시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협회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ㄱ)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ㄴ)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ㄷ)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ㄹ) 타인의 ID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ㅁ)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ㅂ) 같은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ㅅ)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ㅇ) 기타 관련법령이나 협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ㅈ)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협회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협회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협회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2 조 이용 제한 절차
협회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협회가 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협회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협회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협회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협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협회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협회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협회 또는 타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7 장 정보의 제공
① 회원의 정보는 철저히 보안 유지될 것이며, 개인정보 보호정책 3조의 규정에 따라 공유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② 협회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 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협회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장 책임의 부인

제 1 조 (손해배상)
협회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 조 면책 사항
① 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협회는 회원이 협회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 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9장 분쟁해결

1. (협회)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 해 드립니다.
2. (협회)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 기본법 제 28조 및 동 시행령 제 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 분쟁 조정 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0 장 일반 사항

제 1 조 (관할법원)
본 약관 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1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이용약관

(사)울산광역시장애인복지서비스지원협회는 (이하 '협회'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협회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07 년 11 월 01 일 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협회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회원구분, 나이,관심분야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협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회원구분,나이,관심분야
보존 근거 : 협회내부방침
보존 기간 : 회원탈퇴시까지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협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협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협회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 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oo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oo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협회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b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손은경
전화번호 : 052-229-3441
이메일 : rud_als@hanmail.net

귀하께서는 협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협회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위의 개인정보방침에 동의하십니까?
취소